게임연재 - 게임을 진행하며 일반적인, 혹은 숨겨진 루트의 공략을 작성하거나 자신만의 컨셉을 설정하고 그에 따라 플레이하며 그 과정을 글/그림/영상으로 저장해 쓰는 일련의 시리즈물을 연재라고 합니다. 디씨인사이드 고전게임 갤러리가 지금 꼬라지로 몰락하기 전에는 고갤을 부흥시켰던 여러 주역들 중 하나기도 하고요. 어쩌다 고갤이 그렇게 됐는지는... 아쉬울 따름이지만 말입니다.








게임연재는 온갖 똥글, 뻘글로 망갤화 되어가던 대형 커뮤니티의 화제를 한군데로 모아 다시 부흥시킬 만큼 파급력이 강한 컨텐츠입니다. 물론 글쓴이의 필력이 아주 중요하지만 말입니다.




하지만 일단 문제의 "필력"만 갖춰진다면 전설의 시작 "부계에 잠든 왕녀의 아바돈", "고리아드네(고갤 아리아드네 연재)", "캐피탈리즘 호! 하는 만화", "펀가놈(펀즈)의 롤러코스터 타이쿤 연재" 등의 예에서 볼 수 있듯이 자신만의 스타일, 자신만의 매력으로 수많은 사람들을 휘어잡으며 뜨거운 반응을 느낄 수 있습니다.




인기 연재글의 경우에는 다음편은 언제 올라오냐는 독촉은 기본이고, 아예 게시판에 올라오는 글 대부분이 해당 연재와 관련된 경우도 종종 생깁니다. 아예 게임 연재로 얻은 인기를 바탕으로 스트리머, 유튜버를 시작하는 사람도 있고요. 일단 인기를 얻기 시작하면 뭘 하든 아무도 막을 수가 없게 되는 셈입니다.








물론 이 외에도, 좋은 게임이지만 한글로 번역이 안된 숨겨진 보물들을 찾아서 본인이 직접 번역을 하며 연재하는 사람도 있고, 게임이나 모드 제작 과정 자체를 주기적으로 올리는 사람도 있습니다. 굳이 여러편을 쓰지 않고 그날 생각난 아이디어를 단편연재로 올리는 사람도 있고요.




이 블로그는 이런 무한한 매력의 게임연재를 연습하기 위해 만든 개인 블로그입니다. 재밌는 연재를 기대하고 왔지만 별거 없어서 실망하셨다면, 혹은 여러 핫산들이 올리는 수많은 다른 연재들이 보고싶다면 게임연재 마이너 갤러리에도 한번 놀러와보세요




http://gall.dcinside.com/m/gogall_colony/







이 글은 네이버 검색에 주로 대응하는 네이버 블로그와 구글 검색에 주로 대응하는 티스토리 블로그 두 군데에 동시에 올라갑니다.




https://blog.naver.com/kongdoolgi/



https://storygame.tistory.com/



'메인' 카테고리의 다른 글

뉴비를 위한 연재 첫걸음  (5) 2016.01.16
by 좀맹구 2018. 7. 23. 07: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