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든워페어 식물팀의 첫번째 캐릭터 피슈터. 전작에서는 해바라기와 함께 가장 처음에 등장하는 식물로 거의 식물 vs 좀비의 마스코트라고 할 수 있는 캐릭터에요. 피슈터의 레벨을 3까지 올리면 각 레벨마다 하나씩 해서 기본스킬 세개가 열리고, 추가 스킬은 코인으로 구매하는 스티커팩에서 얻을 수 있습니다.

 

 

피슈터 스킬 페이지




※피슈터 기본스킬

 

1. Chili Bean Bomb

 

좀비들은 칠리 콩을 발견하면 이걸 뇌로 착각하고 달려가서 물어뜯곤 합니다. 칠리 콩 폭탄은 도화선이 짧고 폭발할 때 주변에 있는 좀비들에게 엄청난 데미지를 줄 수 있습니다.

 

스킬 버튼을 누르면 칠리 콩 폭탄을 쏴요. 칠리 콩은 2~3초 뒤에 폭발하고 가까이 있는 좀비들에게 175의 데미지를 줍니다. Garden Ops 모드나 멀티플레이어에서 좀비팀이 무덤에서 소환하는 좀비들은 컴퓨터가 조종하는데, 이 좀비들은 칠리 콩을 던지면 자기가 쫓아가던 대상을 무시하고 칠리콩을 쫓아가게 돼요. 하지만 사람이 조종하는 좀비 보병, 좀비 과학자, 엔지니어, 올스타는 콩을 따라갈리가 없으니 플레이어를 맞추고 싶다면 폭발 시간과 상대방의 위치를 예상해서 던져야 합니다. 좀비 엔지니어가 만들어내는 텔레포터, 좀봇 터렛, Garden Ops에 나오는 묘비처럼 움직일 수 없는 대상을 빠르게 제거할 때도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2. Pea Gatling

 

피슈터는 땅을 파고 제자리에 뿌리를 내려서 기관총으로 변신할 수 있습니다. 적에게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지만 움직일 수가 없어서 공격에 취약한 상태가 되죠.

 

피 개틀링. 스킬 키를 누르면 피슈터의 입이 기관총으로 변하고 제자리에 박혀서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되는데, 이 상태에서는 콩알탄을 기관총처럼 무지막지하게 쏴댈 수 있어요. 하지만 땅에 뿌리를 내린 상태라 상대방이 ZPG나 임프 폭탄을 던진다면 피할 수가 없습니다.

 

사소한 팁 - 쓸데없는 위치에서 개틀링 모드로 들어갔다면 총알을 쓰지 말고 스킬 키를 다시 한번 눌러주세요. 총을 안쓴 상태에서 개틀링 모드를 해제하면 스킬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습니다. 하지만 단 한발이라도 쐈다면 쿨타임이 적용되니 조심하세요. E키로도 개틀링 모드를 해제할 수 있어요.

 

3. Hyper

 

피슈터가 하이퍼 모드를 발동시키면 초고속으로 달려가는건 기본이고, 굉장히 높은곳으로 뛰어올라갈 수 있습니다.

 

하이퍼. 말 그대로 초고속으로 움직일 수 있게 돼요. 하이퍼가 발동중일 때 스킬 키를 다시 한번 누르거나 E 키를 누르면 하이퍼 모드가 해제되니 조심하세요. 실수로 하이퍼를 발동시킨 다음에 개틀링 모드로 들어가면 낭비한 시간은 돌려받을 수 없습니다...ㅠㅠ

 

일반적으로 피슈터는 지붕이나 거대한 바위처럼 높은 곳에서 싸우는데 하이퍼를 이용하면 이런 고지대를 쉽게 올라갈 수 있습니다. 꼭 하이퍼를 쓰지 않아도 주변에 있는 조그만 발판을 밟고 올라갈 수 있는 곳이 대부분이긴 하지만 이런 발판을 하나씩 밟으면서 올라가다 보면 상대팀 좀비 보병이 이미 자리를 잡고 피슈터를 공격할 준비를 마칩니다. 하이퍼는 아끼지 말고 빠르게 고지를 선점해서 좀비 보병이 자리를 못잡게 방해하세요.

 

※피슈터 확장스킬

 

4. Sombrero Bean Bomb

 

칠리 콩에 밀짚모자를 씌운것 만큼 매운게 있을까요? 도화선이 길긴 하지만 그 피해는 엄청납니다! 이 재밌는 친구를 잘 활용하려면 타이밍을 잘 맞춰야합니다.

 

밀짚모자 콩 폭탄. 칠리 콩 폭탄에 밀짚모자를 씌워놨어요. 스킬 설명에 써있듯이 스킬 시전부터 폭발까지 걸리는 시간이 일반 칠리 콩 폭탄보다 오래 걸리는 대신 더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컴퓨터가 조종하는 좀비들을 더 끌어모을 수 있으니 소환된 좀비를 처리할 때나 고정된 목표물을 제거할 때는 좋지만, 플레이어를 상대로 맞추는건 조금 더 힘들어져요. 이동하는 대상을 맞추기 힘들기 때문에 보통 막다른 곳에 위치한 텔레포터와 그쪽으로 소환된 플레이어를 처치하는 용도로 씁니다.

 

5. Retro Gatling

 

구식 개틀링 피는 고대 피슈터들이 사용하던 수동 장전 방식을 채택했습니다. 그래서 발사 속도가 좀 느리긴 하지만 구식 콩알탄은 훨씬 큰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구식 개틀링 건. 발사 속도가 느려지는 대신 콩알탄 개별 데미지가 조금 올라갑니다. 일반 피 개틀링처럼 총알을 한발도 발사하지 않은 상태로 스킬을 취소하면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아요.

 

6. Super Pea Jump

 

슈퍼 점프를 사용한 피슈터는 이전보다 훨씬 높은 위치로 뛰어올라갈 수 있습니다. 그 대신 이동속도는 그리 빠르지 않습니다.

 

슈퍼 점프를 쓰면 더 높이 점프하는 대신 이동속도 증가 효과를 받을 수 없습니다. 적진을 뒤집고 다니는걸 좋아하는 분들은 그냥 하이퍼를 쓰시는 편이 더 나아요. 하이퍼 가지고도 웬만한 곳은 다 올라갈 수 있고 이동속도 증가가 없으면 올스타 태클, 엔지니어 스턴을 피하기가 많이 힘들어지거든요. 하지만 한곳에 자리를 잡고 들어오는 좀비들을 제거하는걸 좋아하는 플레이어들은 써볼만한 스킬이라고 생각합니다.

by 좀맹구 2014. 10. 6. 10:4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