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 vs 좀비에서 피슈터가 초반을 든든하게 지켜줬다면 해바라기는 식물을 심을 때 꼭 필요한 햇빛을 제공해줬습니다. 가든워페어에서 해바라기는 동료를 치료하고 부활시키는데 특화된 서포터 역할을 맡게 되는데요, 상황에 따라 여러가지 스킬을 바꿔서 들고 다닐 수 있습니다.

 



 

※ 해바라기 기본스킬

 

1. Heal Beam

 

해바라기는 대상 가까이 붙어서 치료광선으로 생기를 불어넣어줄 수 있습니다.

 

치료광선. 다른 캐릭터를 플레이할 때는 팀원의 체력이 보이지 않지만 해바라기로 플레이를 할 때는 팀원, 화분에 심은 야채들의 체력을 볼 수 있어요. 체력이 빠져있는 팀원 가까이 가서 1키를 누르면 해당 팀원과 빛줄기로 이어집니다. 체력이 2씩 차는데 차는 속도가 꽤 빨라요. 중요한건 화분에 심은 식물이나 해바라기가 소환한 힐 플라워, 다크 플라워도 치료해줄 수 있다는거에요. 선인장이 소환하는 방어벽도 체력이 있긴 하지만 이 친구는 치료해줄 수 없어요.

 

대상을 계속 치료할 경우 치료 보너스로 10포인트씩 얻을 수 있어요. 당연한 소리지만 체력이 꽉 차있는 야채한테 힐빔 아무리 써봐야 보너스 포인트 안들어옵니다. 돌아다니면서 다 죽어가는 야채들을 찾아보세요.

 

만약 내가 힐 빔으로 연결한 상대가 킬을 올리면 나는 힐 어시스트를 얻을 수 있어요. 패치 전에는 힐 어시스트 하나당 25점씩 들어왔는데 지금은 5점씩 들어와요. 그래도 여전히 쏠쏠합니다. 체력이 꽉 차있는 팀원들에게도 치료광선을 쓸 수 있으니 누군가를 저격하거나 드론을 조종하고 있는 선인장에게 이 스킬을 써주면 포인트를 꽤 얻을 수 있어요. 하지만 해바라기가 치료할 대상은 전쟁터에 훨씬 많으니 이런건 한가할때만 하세요.

 

2. Sunbeam

 

해바라기는 땅을 파고 뿌리를 내릴 수 있습니다. 이렇게 하면 좀비들에게 엄청난 피해를 주는 태양광선을 쏴줄 수 있죠.

 

태양광선. 스킬을 쓰면 제자리에 뿌리를 내리고 움직일 수 없는 상태가 돼요. 태양광선이 피 개틀링이랑 다른 점은 반동이 전혀 없다는거에요. 마우스를 꾹 누르고 있으면 광선을 쏘는데 에임은 전혀 흔들리지 않아요. 피 개틀링과 마찬가지로 공격을 안하고 스킬을 취소하면 쿨타임이 적용되지 않아요.

 

3. Heal Flower

 

힐 플라워를 전장에 심으면 해바라기와 친구들이 싸움에서 더 오래 버틸 수 있습니다.

 

힐 플라워. 치료를 해주는 꽃이에요. 3~4초 주기로 태양빛을 세개씩 뿌리는데 체력이 깎인 상태에서 가까이 가면 이 빛들을 자동으로 흡수하면서 체력이 찹니다. 하나당 5씩 차고 체력이 꽉 찬 캐릭터는 태양빛을 흡수할 수 없기 때문에 굳이 자리를 피해주지 않아도 주변에 있는 다친 아군이 치료를 받을 수 있어요.

 

개인적으로 좀비들은 공격하는 쪽이고 식물들은 방어하는 쪽이다 보니 설치형 스킬로 힐 보너스를 받기에는 아무래도 해바라기가 좀 더 쉬운것 같습니다. 나중에 포스팅 하겠지만 좀비 과학자도 체력 폭탄을 던져서 다친 팀원의 체력을 한꺼번에 회복시킬 수 있는데 아무리 해도 이동하면서 치료하는데다가 수비지점에 치료소를 설치하는 해바라기는 이기기 힘들더군요.

 

※ 해바라기 확장스킬

 

4. Rainbow Heal Beam

 

무지개빛 치유광선은 일반 치유광선과 완전히 똑같습니다. 색만 빼고요! 거기다가 치료 속도도 빠르죠. 아... 음... 알았어요. 이건 거짓말입니다. 어쨌든 일곱빛깔 무지개라고요!!

 

무지개 치유광선. 스킬 설명에서 보시듯 이펙트 말고는 달라지는게 없습니다. 정말 쓸데없는 기능입니다. 스킬 설명에 나와있듯이 치료 속도도 절대 안빨라져요. 근데 진짜 쓸데없게 색깔만 휘황찬란합니다. 그래서 쓰나봐요. 나도 왜 쓰는지 모르겠는데 그냥 씀... 나도모르게 쓰게됨 ㅋ

 

얻으면 이상하게 쓰게되는 스킬.

 

5. Solar Flare Beam

 

플레어 빔은 전 우주를 통틀어 가장 궁극적인 힘입니다! 한번 써보세요!

 

태양 표면은 엄청 뜨겁습니다. 그런데 전부 다 똑같이 뜨거운게 아니라서 주변보다 온도가 2천도쯤 낮은곳이 있는데 거기가 흑점이에요. 주변보다 2천도 낮은것 뿐이지 여전히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암튼 여기서 흑점이 폭발하는데 이 폭발을 플레어라고 해요. 스스로 빛을 내는 항성에서 자주 일어나는 현상인데 여기까진 알 필요 없을것 같아요. 궁금하면 백과사전에 물어봅시다.

 

암튼 플레어 빔은 일반 태양광선보다 더 큰 데미지를 주는 대신에 유지 시간이 짧아요. 묘비나 텔레포터처럼 고정된 대상을 빠르게 제거하고 도망갈 때 좋은 스킬입니다.

 

6. Dark Flower

 

어둠의 꽃은 아주 좆같은 못된 아이입니다. 좀비들에게 따끔따끔한 빨간색 레이저를 쏘지만 치료는 해주지 않죠. 왜냐고요? 이 쪼그만년은 진짜 악랄한 년이라구요!!

 

흐콰한 꽃. 공격력이 꽤 쎄요. 제가 직접 써본건 아니고 좀비로 플레이할때 얘한테 맞아죽어봐서 알아요. 아무래도 해바라기는 강철 스킨 빼고는 체력이 전부 100밖에 안되다 보니 자가 치유 스킬이 많이 필요해서 저는 잘 안쓰는 스킬이에요. 어쨌든 쎄긴 쎕니다.

by 좀맹구 2014. 10. 6. 10: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