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 칭구 블래스터도 만났으니 모험을 계속할 시간이에요. 나이자의 집에서 나와서 동쪽으로 쭉 헤엄쳐가세요.



 

동쪽으로 쭉 가다보면

 



 

그분을 경외하라!

 

문구가 심상치 않네요

 



 

고대 도시 미탈라스의 폐허에 도착했어요. 심해라 그런지 어둡고 음침하고 아무튼 아주 기분이 나빠요.

 




동쪽으로 진행하다보면 세이브 포인트가 나와요. 저장하고 다시 지형을 따라 가다보면




중력을 거스르고 천장에 붙어있는 수상한 집 한채.


 

들어가면 나이자의 잃어버린 기억조각을 찾을 수 있어요. 계속 동쪽으로 진행하세요.

 



 

미탈라스 깊은 곳으로 들어왔어요. 빨간색 길로 가서 돌을 가지고 노란색 길로 운반할거에요.



 

이전 맵이 도시의 외관과 심해의 이미지를 보여줬다면, 이번 맵은 신전이나 왕궁같은 분위기가




 

풍기나 했는데 왠 이상한 살덩어리들이...

 



 

하아앙... 촉수로 가버렷!!

 



 

역겹게 비틀린 생명체들이 나를 향해서 헤엄쳐왔어. 그들의 눈에 빛은 없었어. 그저 배고픔에 허덕이며 신선한 육체를 찾고 있었지. 그런데 그들의 생김새가 이곳으로 오면서 본 조각상과 많이 닮아있었어. 정말 온 몸에 소름이 돋았어.

 



 

괴물이 삼킨 동전을 찾아 뱃속으로 들어가요. 동전을 찾으면 속박의 노래로 끌고와주세요.




 

가는 길에 고추농사도 좀 짓고

 



 

통로를 따라 가다 보니 전에 이곳을 통치하던 자의 방에 닿았어. 근처에 있는 초상화를 보니 이 방은 미탈라스의 왕자의 방이었던 것 같아. 이 사람들이 내 조상인걸까? 아니면 어디에든 소속되고싶은 내 바람일 뿐인걸까?



 

나이자가 외로움에 미쳐가는것 같아요. 더 심각해지기 전에 빨리 동전을 끼워넣고 열린 문으로 가야겠어요.

 



 

이 바다의 어두운 실체가 드러나는 곳, 미탈라스 대성당에 들어왔어요.

 



 

고대의 대성당에는 생명체의 동맥처럼 생긴 것들이 퍼져있었어. 한때 희망에 찬 신자들이 기쁨을 누리기 위해 찾았을 이곳에 이제는 뒤틀린 괴물들밖에 보이지 않았어.

 

나이자는 이게 동맥처럼 생겼다고 하네요. 다른것이 생각나셨다면 망가를 끊으시길 바람...

 




이 곳은 영원한 생명을 얻고싶은 욕망이 초래한 지옥인것 같아요. 모 게임에서 낙원을 강림시키려다 괴물을 소환한 마법사가 생각이 나네요.



 

여긴 도서관인듯

 




대성당을 탐사해볼 시간이에요. 우선은 초록색 길을 따라 진행하세요.




빨간색으로 줄을 쳐놓은 곳은 창자(?)가 가로막고 있어서 못지나가요.




길을 따라가면 대군주가 나와요.식충 쏘는거 보면 무리군주 같기도 하고...

 

얘는 눈알을 때리면 레이저를 쏴요. 눈 여섯개에서 모두 레이저가 나오게 만들면 떵구멍으로 약점이 뽈록 튀어나오는데 여기를 때려야 물리칠 수 있어요. 레이저가 모두 켜지면 움직일 수 있는 공간이 제한되는데다 빙글빙글 돌기까지 하기 때문에 논알을 하나하나 순서대로 열어줘야돼요. 자세한건 마지막에 첨부한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렇게 대군주를 물리치면




창자가 하나씩 사라져요.



괴물의 입에 걸쳐진 창자가 세개니까 대군주도 세마리를 물리쳐야돼요. 다음 대군주는 빨간 길을 따라 가면 나와요.



 

이놈!

 



 

마지막 대군주는 여기에 있어요.

 




가는 길에 있는 개구리들은



 

묶어서 끌어당기면 지나갈 수 있어요.

 




구원하소서




영원한 이단자




그의 분노



 

마지막 대군주를 쳐부수면 봉인이 풀리고 거북이 입으로 들어갈 수 있어요.

 




 

 

 



 

들어가볼까요?

 



 

안쪽에서 보니 그리 유쾌한 모습은 아니에요.

 



 

아래로 내려가면 급류가 나와요. 보스를 한번에 끝낼 자신이 있다면 그대로 급류를 타고 다음 지역으로 넘어가세요. 자신이 없다면 중간에 저장을 한번 하고 가야되는데 노란색으로 표시해둔 것처럼 물살을 타면 세이브 포인트에 닿을 수 있어요.

 



 

네가 나를 실망시켰으니 굶주림이 너를 삼킬것이다

오직 너의 자손의 살만이 이 허기를 채울지어다

 

벽면에 쓰인 섬뜩한 문구와 함께 등장하는 보스. 시작하면 저 위치에 부패한 미탈라스인이 있어요. 가스를 맞으면 개구리처럼 몸이 부풀어오르는데

 




이걸 끌어다가 보스 앞에다 놓고 보스 입을 향해 미사일을 날려주세요.




그럼 충격을 받은 보스가 후루룩 쫩쫩! 하면서 개구리를 먹어요.




다시 입을 마구 때려주면




미탈라스 인을 다시 뱉어요. 요놈을 가스로 유인해서 개구리로 만들고 다시 먹여주세요.



 

개구리를 세번 먹으면 보스가 화가 나서 미사일을 마구 쏴요. 요리조리 잘 피해가면서 얼굴을 마구 때려주면 보스를 잡을 수 있어요. 자세한건 영상을 참고하세요.




 

 


 

 




미탈라에게서 야성의 노래를 배웠어요. 이 노래를 사용해서 야수의 형상을 빌리면 돌진해서 적을 잡아먹을 수 있어요. 적을 잡아먹으면 생명력도 회복되고



능력도 카피할 수 있어요.




보라색 가시 카피



 

빨간 똥 카피

 



레이저 쏘는 대군주와 싸우는 방법





 


미탈라 공략 영상







by 좀맹구 2014. 9. 18. 23:0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