좀비팀의 핵심 전력을 담당하는 좀비 보병입니다. 스킨에 따라서 공격 형태가 굉장히 다양하게 바뀌기 때문에 개인적으로 가장 좋아하는 클래스에요.

 

 

 

좀비 보병 스킬페이지




 

※ 좀비 보병 기본스킬

 

1. ZPG

 

야채들을 파괴해 버리는 강력한 일격을 날리려면 두가지만 기억하면 됩니다. 허리를 구부리고, 조준하는거죠. 조준이 끝나고 신호음이 울리면 나머지는 로켓이 알아서 처리할겁니다.

 

알라의 요술봉 RPG가 좀비팀으로 넘어오면서 ZPG로 개명을 했습니다. 250이라는 무지막지한 데미지 때문에 직격이면 살아남을 수 있는 야채는 없습니다. 발사 시 1초가량의 준비시간이 있으며 탄속도 느리기 때문에 날아오는걸 보고 피할 수 있지만 다른곳을 조준하고 있는 적을 한방에 처리하거나 Gardens & Graveyards에서 식물팀의 고정형 병기들을 상대할 때, 하늘에 떠있는 보스를 제거할 때 유용하게 쓸 수 있어요. 처음에는 화분에 심은 식물부터, 그 다음에는 언제든 뿌리를 뽑고 도망갈 수 있는 피슈터의 개틀링, 태양광선을 쏘는 해바라기, 그 다음에는 누군가를 조준하느라 다른데 신경을 못쓰는 선인장, 그 다음에는 좀비를 먹고 순간적으로 느려진 먹깨비 등등... 이런 식으로 단계적으로 난이도를 높여가면서 맛을 들이면 이것만큼 재밌는 스킬도 없습니다.

 

2. Rocket Jump

 

전군! 지붕으로 진격! 로켓 점프 덕분에 좀비 보병은 다른 캐릭터들이 갈 수 없는 곳에도 올라갈 수 있습니다. 이걸로 일단 소원 하나는 이뤘겠네요!

 

로켓 점프. 땅바닥에서 그냥 쓸 수도 있고 점프를 한번 한 다음 쓰거나 절벽에서 뛰어내린 다음 쓸 수도 있어요. 지붕 위나 언덕, 건물 2층 등 일반적인 방법으로는 올라가기 힘들거나 올라갈 수 없는 곳에 가야할 때 쓰는 스킬이에요. 다른 좀비들은 전부 땅에 있는 뻔한 길로 걸어오는데 좀비 보병만​ 이상한 장소에서 튀어나오는게 전부 이 스킬 덕분이에요. 아니면 먹깨비나 칠리 폭탄, 옥수수 폭격 등 위험한 상황에서 도망치는 생존기로 쓸 수도 있습니다.

 

3. Zombie Stink Cloud

 

조그만 통에 압축시킨 이 연막탄은 좀보스 박사의 수많은 발명품들 중 하나입니다. 연기 속에 갇힌 야채들의 시야만 가리는게 아니라 피해도 줄 수 있습니다.

 

좀비 연막탄. 정원을 점령할 때 이걸 뿌리고 들어가면 적이 조준하는걸 방해할 수 있어요. 하지만 아군의 시야도 가려지기 때문에 연막을 치기 전에 바닥에 설치된 지뢰나 가시덤불이 없는지 먼저 확인을 해주는게 좋아요. 칠리 폭탄, 먹깨비 땅굴도 안보이기 때문에 연막 안에 있을 때는 칠리 폭탄이 내지르는 소리나 먹깨비가 땅을 파고 오는 소리를 잘 포착해야 합니다.

 

※ 좀비 보병 확장스킬

 

4. Multi-Rocket

 

ZPG보다 좋은게 뭘까요? ZPG 여러발을 한꺼번에 쏘는겁니다! 이 멀티로켓은 일반 ZPG보다 좀 작기는 해도 맞으면 굉장히 아플겁니다.

 

다연장 로켓포를 쏩니다. 고정형 타겟이나 보스에게 미사일을 전부 맞췄을 때 나오는 데미지가 ZPG보다 뒤떨어지기 때문에 체력이 꽉 차있는 적을 하나씩 제거하거나 보스에게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일반 ZPG를 쓰는걸 추천합니다. 멀티 로켓은 그런 깔끔한 처리보다는 서로 뒤엉켜서 싸우는 혼전에 더 적합합니다.

 

5. Rocket Leap

 

로켓 추진기는 높이는 좀 달리지만 멀리 나아갈 수 있습니다. 좀보스 기술사에 길이 남을 큰 한걸음이네요!

 

로켓 추진기. 사실  Jump나 Leap이나 뛰는건 매한가지라 이걸 뭐라고 해야될까 고민을 좀 해봤는데 높이보다는 멀리 날아가는데 초점을 맞춘 스킬이니 추진기라는 이름이 딱이구나 싶습니다. 스킬을 안쓰고 기다리면 좀비 과학자의 워프 스킬처럼 최대 2회까지 충전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공중에서 2번 연속 뛰는건 안되기 때문에 거리가 너무 멀다 싶으면 웬만하면 적당히 가서 뛰는게 좋아요. 먹깨비나 칠리폭탄을 대비해서 항상 1회를 아껴둘 수 있기 때문에 애용하는 스킬입니다.

 

6. Super Stink Cloud

 

뭐든지간에 앞에 "초강력"이란 말이 붙으면 훨씬 좋은겁니다. 이 연막탄은 기존 연막탄만큼 지속시간이 길지는 않지만, 그 대신 "초강력" 피해를 줄 수 있습니다!

 

초강력 악취 폭탄. 스킬 페이지에 써 있는 그대로에요. 시간은 짧아지고 데미지는 강해집니다. 개인적으로는 오래 지속되는 일반 연막탄을 던지고 그 안에서 노는걸 좋아하기 때문에 잘 안써요. 수류탄이 던지고 싶은 날에는 과학자를 하면 되니까요.

by 좀맹구 2014. 10. 6. 11:0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