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물팀에서 해바라기가 힐러, 리바이버 역할을 하듯이 좀비팀에서는 주로 과학자가 팀원들을 치료하고 부활시킵니다. 스킬도 상황, 플레이 스타일에 맞춰서 여러가지로 조합해서 쓸 수 있어요.


빨리 캐릭터 스킨들 올려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스킬 페이지에 적힌 내용은 나중에 번역하도록 하겠습니다.

 

 

 

좀비 과학자 스킬페이지




 

※ 좀비 과학자 기본스킬

 

1. Sticky Explody Ball

 

 

 

던지면 벽에 붙는 점착폭탄입니다. 쫓기는 상황에서 앞에 있는 벽에 붙여놔도 좋고 적이 올만한 모퉁이에 붙여놔도 좋고 높은곳에 진을 쳐서 공격하기 어려운 야채들 패주는데 써도 좋고 점령할 때 보병들이 쳐놓은 연막탄 안에 심어놔도 좋아요. 스킬을 안쓰고 기다리면 최대 2개까지 충전됩니다.

 

2. Warp

 

 

 

스킬 키를 누르면 손목시계를 본 뒤 약 1초 후 바라보는 방향으로 이동합니다. 스킬 키를 미리 눌러놔서 준비동작동안 다른 방향으로 도망가다가 순간이동 하는 타이밍에 맞춰 내 뒤를 쫓는 적을 바라보면 뒤를 쉽게 잡을 수 있어요.

 

3. Zombie Heal Station

 

 

 

고정형 치료소를 설치합니다. 일정한 방어선이 있는 식물팀은 힐 플라워를 대충 총 안맞을것같은 곳에 깔아두면 되지만, 이에 비해 같은 공간에 머무르는 시간이 훨씬 짧은 좀비팀은 이런 고정형 스킬을 아무렇게나 썼다간 큰 효과를 볼 수 없습니다. 너무 뒤쪽에 깔면 앞에서 정신없이 싸우고 있는 팀원들이 치료소가 설치가 됐는지를 모를 수 있고, 앞쪽에 깔면 집중공격으로 깨지기가 쉽거든요. 게다가 상대팀이 틈을 보일 경우에는 힐이고 뭐고 빨리 몰아쳐서 점령을 시작해야 하는데 이미 치료소가 깔린 뒤에 그런 상황이 나온다면 분위기 모르고 남들 따라다니는 플레이어들은 그냥 치료소 옆에 머무르게 됩니다. 오히려 팀에 해가 돼요.

 

아군이 이 선 뒤로 밀리면 피슈터가 난입할것 같다 - 이런 지점을 찾아서 엄폐물 뒤에다 치료소를 깔아주세요. 정 애매하면 텔레포터 주위, 벽 가까이에 깔아두는것도 좋아요. 텔레포터를 타고 왔는데 텔레포터 부수러 온 피슈터랑 싸우다가 체력이 깎인 아군에게 도움이 될 겁니다.

 

※ 좀비 과학자 확장스킬

 

4. Mega Heal Bomb

 

 

 

커다란 공을 던집니다. 공은 잠시 뒤 터지고, 폭발반경 내에 있는 모든 좀비들을 치료합니다. 상대방과 엎치락 뒷치락 하면서 전선이 자꾸 흔들릴 때는 고정형 치료소보다는 이렇게 한방에 체력을 채워주는 스킬을 써주는 편이 도움이 됩니다. 체력이 낮으면서도 근접전을 펼쳐야 하는 과학자 자신의 체력을 채우는 용도로 써도 괜찮습니다. 체력폭탄과 점착폭탄 둘 다 좋은 스킬이니 본인의 취향에 맞춰서 바꿔쓰시면 될듯 하네요.

 

5. Energy Warp

 

 

 

스킬 키를 누르면 약간의 딜레이 후 빛무리로 변합니다. 이 상태에서는 공격을 할 수도 없고 공격을 받지도 않는 상태가 되기 때문에 탈출용으로는 일반 워프보다 낫습니다. 하지만 빛무리의 이동속도가 느리고 너무 눈에 잘 띄기 때문에 공격용으로는 그다지 추천하지 않습니다. 스킬을 썼는데 뒤쪽에 칠리폭탄 깔리고 앞에는 식스 슈터가 지키고 있으면 내빼는거 말고는 할 일이 없거든요.

 

6. Armored Heal Station

 

 

 

쓰지 마세요. 제발 부탁입니다. 이거 들고 멀티플레이 하지 마세요.

 

빨리 캐릭터 스킨들 올려달라는 요청이 있어서 스킬 페이지에 적힌 내용은 나중에 번역하도록 하겠습니다.

by 좀맹구 2014. 10. 6. 11:0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