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번 시간에는 태양의 사원에서 보스를 물리치고 태양의 노래를 배웠고, 사원 꼭대기로 나가서 나이자의 두번째 기억도 찾았어요. 오늘은 새로운 능력을 이용해서 덜떨어진 문어를 하나 잡아올거에요.

 



 

태양의 사원 꼭대기, 나이자의 두번째 기억을 찾은 곳에서 왼쪽으로 뛰어내려주세요. 한번에 뛰어내려서 깊은 바다로 다이빙을 해도 좋고 조금씩 움직이면서 경치를 감상하고 내려와도 좋아요.

 

우리는 노란색 길을 따라 1. 고대 거북이를 만나고

2. 왼쪽으로 가서 세이브 포인트를 찾은 다음에

3. 빨간 길을 따라 위로 가서 숨겨진 아이템을 찾고

4. 파란색 길을 따라 띨빵 문어를 잡으러 갈거에요.

 

 




고대 거북이랑 인사하고



 

빨간 수정에 저장

 



 

그리고 오른쪽으로 몇걸음만 가면 이런 곳이 나와요.

 

저번에 성게 옷을 먹을 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속도를 올려주는 음식이 필요해요. 속도만 오르면 뭐든 상관 없어요. 음식을 먹으면 더 높이 점프해서 물이 떨어지는곳 위쪽에 닿을 수 있어요. 그리 어렵지는 않지만 혹시 헷갈릴지도 모르니 영상을 첨부해둘게요.

 




제대로 올라간 모습이에요.





이 폭포를 타고 올라가서 꽃을 열면



 

전설의 케익 요리법을 얻을 수 있어요. 요리가 메인 컨텐츠도 아닌 주제에 이름은 참 거창해요.

 




숨겨진 요리법도 찾았으니 이제 띨빵문어를 만나러 갈 시간이에요. 처음 올렸던 지도에서 파란 길을 따라 가면


 

문어의 동굴에 들어올 수 있어요. 별로 복잡하지 않아서 길을 잃을 염려는 안해도 되지만 중간에 어두컴컴한 부분이 나와서 무서운 동굴이에요. 태양으로 변신해서 빛을 뿌려서 통과해주세요.

 



 

동굴 끝에 가면 이런 못생긴 문어가 나와요.

 

대표적인 패턴은 1. 공 세번 던지기 2. 오징어 소환 3. 먹물 뿌리기가 있어요.

 

이 문어는 멀리서 공격할 때는 약점이 드러나지 않아요. 문어의 코앞까지 가면 입에 약점이 노출되는데 이 때를 노려서 공격해야돼요. 거기다가 중간중간 먹물을 뿌려대서 동굴이 어두워지기 때문에 빛을 뿌려가면서 싸워야돼요.

 

성가신 대왕문어를 상대하는 자세한 방법은 영상을 참고하세요.

 



 

대왕문어를 물리치면 띨빵문어 알을 얻을 수 있어요. 전투에는 별로 도움이 되지 않지만 어두운 곳에서 유용하게 쓸 수 있는 친구에요.

 



숨겨진 장소로 가는 방법




 

 

 

대왕문어 공략영상






 

 

by 좀맹구 2014. 9. 19. 01: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