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물도 없는 땅 위를 날아다녔으니 이제 바닷속으로 다시 들어갈 시간이에요.

 



 

거북이를 타고 넓은 바다로 가주세요. 아래쪽에 있는 어두운 통로로 나가세요.

 



 

먼저 노란 길을 따라가면 기분나쁜 얼굴이 나와요. 입구를 가로막고 있는 적을 물리치고 안으로 들어가세요. 통로가 좁아서 생선으로 변신해서 자나가야돼요.




안으로 들어가면 어두컴컴해서 아무것도 안보여요. 태양의 노래를 불러주세요.



 

왠 거대한 거래가 있고 그 밑으로는 음표가 나열돼있네요. 이것 말고는 특별히 살펴볼건 없는것 같으니 방을 나와주세요.

 




빨간색 길을 따라 가보면 해마들이 노니는 한가한 지역이 나와요. 파란 빛이 이곳을 빙빙 돌고 있는데 노래를 불러도 반응을 안하고 진로를 막아도 뚫고 지나가요. 하지만 영혼의 노래를 불러보면



그들의 실체가 드러나요. 유령이라니... 그냥 모르는게 좋았을걸 후회가 돼요.

 




 

아래쪽으로 내려가보면 괴상한 석판이 보여요. 벽에는 아르나시 갑옷이라는 문구가 적혀있어요. 석판에 적혀있는건 음표같으니 그대로 따라서 불러주면

 




뜬금없이 시작되는 경주.

 

속도가 빠른 생선으로 변신해서 돌아줄게요. 중간에 지름길처럼 보이는 곳이 있지만 그쪽으로 들어가면 진로이탈이라는 경고와 함께 경기가 강제로 종료돼요. 꼼수같은거 없으니 그냥 열심히 달리세요.

 

부딪치는 버섯과 통과할 수 있는 버섯만 구분해서 안쪽으로 달려주면 그리 어렵지 않게 깰 수 있어요. 영상은 심심해서 찍어봤으니 심심하면 참고하세요.




이렇게 1분 30초 안에 세바퀴를 돌면




석판에 내 기록이 표시되고



 

아르나시 의상을 얻을 수 있어요.

 




다음 지역으로 진행하면 아르나시 유적이 나와요. 빨간 동그라미에는 거대 게가 기다리고 있고 노란색 길을 따라 가면 고대 거북이 나와요. 노란색 길 입구는 어두운데다 좁기까지 해서 잘 찾아야 나와요.



 

거대한 해마 조각상

 




먼저 거대 게를 요리하는 방법을 알아볼게요.

 

게의 근처에서 왔다갔다 하면 게가 펄쩍 뛰어올라요.




이때 게의 떵구멍에 촉수를 심어주면 게가 내려왔다가 민감한 부분을 만지는 촉수를 느끼고 다시 튀어올라요. 생긴건 완전 철벽인데 알고보니 아주 음탕한 놈이에요. 민망한 부분을 제외한 다른 부분은 갑옷같이 단단해서 씨앗을 던지면 사라져요. 꼭 게가 점프했을때 던져야 심을 수 있어요.

 

보스전이니 영상을 찍었어요. 글 마지막부분에 첨부했으니 참고하세요.



 

음란게를 물리치고 나면 음란게 의상을 얻을 수 있어요.

 



 

아래로 내려가서 고대 거북을 찾아주세요.

 




그리고 맵 왼쪽 아래에 위치한 숨겨진 장소에 가서



 

조각상까지 찾으면 여기서 볼일은 다 끝나요. 거북이를 홀로 냅두고 나가주세요.

 




아르나시 유적에서 나와서 빨간 길을 따라 가세요.



초콜릿 복근을 가진 애꾸눈 아저씨



머리에도 찰싹 붙어보고




뀨?!



 

헉... 죄송해요...

 



 

지금까지 탐사한 지역은 아쿠아리아의 밝은 지역에 불과해요. 이제 이 세계의 뀨콰된 진실을 파헤칠 때가 왔어요.

 



 



 

이곳은 사방이 가시투성이인 곳이에요. 곳곳에 식물 vs 좀비에서 본듯한 식물이 자라고 있는데 공격도 안먹히고 말랑말랑한 주제에 데미지는 엄청 쎄요. 가까이 가지 마세요.

 

말은 쎄게 했지만 아직 어둠에 적응이 안돼서 좀 무서워요. 지도의 허연 부분을 따라서 세이브 포인트를 찾고 오른쪽으로 나가주세요.

 



 

뜬금없이 등장하는 빙하지대...

 

얼음덩어리를 깨면 얼음을 얻을 수 있어요. 노란색 길을 따라 가세요.

 

올라가면 빙하의 장막이 나와요. 장막처럼 수심이 얕은 곳을 그리고 있지만 배경은 엄청 추워보여요.

 




바다사자? 바다표범? 모르겠으니까 걍 흰물개라고 부를게요.




돌고래 칭구들도 있고



 

보노보노 칭구 해달도 있어요. 자세히 보면 해달마다 손에 들고있는 아이템이 달라요.

 



 

빙하의 장막 최대의 난관은 바로 하늘에 떠있는 물방울이에요. 다음 물방울이 너무 멀리 있어서 야수로 점프를 하다보면 진행속도가 너무 빨라서 밑으로 떨어지기 일쑤에요. 이 문제는 물방울 밖으로 나가는 순간 다른 형태로 변신하면 해결할 수 있어요.

 



 

빙하의 장막을 통과하는 방법은 크게 두가지가 있어요. 첫째는 지도에서 노란색으로 표시한 길을 따라 차례차례 가는 방법. 왼쪽 끝의 동굴부분에서 좀 짜증나지만 이 부분만 잘 넘어가면 쉬워요. 네이쳐폼의 거대 촉수를 발판으로 쓰면 쉽게 갈 수 있어요.

 

둘째는 빨간색으로 표시한것처럼 맵 한가운데 위치한 섬에서 하늘로 날아(?)가는거에요. 이 길은 촉수를 발판보다는 발사대로 쓰는 방법이에요. 기를 모으다가 촉수를 심는 순간 야수로 변신하면 엄청난 속도로 날아갈 수 있어요. 자세한 방법은 글 끝에 첨부한 영상을 참고하세요.

 




산전수전 이제는 공중전까지 다 겪은 나이자. 빙하의 장막 끝에 위치한 거대한 물방울로 들어가면


 

물방울 동굴이 나와요.

 



 

맵 오른쪽에 위치한 세이브 포인트를 경유해서 위쪽으로 뚫고 가세요. 여기는 어떻게 말로 표현할 방법이 없네요. 말 그대로 물방울들을 뚫고 올라가세요.

 

위로 올라가면 게거품을 뿜는 보스가 나와요. 이놈이 쏘는 큰 게거품은 천천히 내려오다가 일정한 시간이 지나면 폭발하는데 데미지가 어마어마해요.

 

이 게는 일반 공격으로는 데미지를 입지 않기때문에 이 게거품을 이용할거에요. 속박의 노래를 부르면 거품이 아래로 내려가다 말고 나이자쪽으로 끌려와요. 다시 노래를 불러서 속박을 해제하고 보스가 있는 자리에 촉수를 심으면 보스가 떨어져요. 떨어져 있는동안 거품이 폭발하면 공격 성공이고, 뒤에서 밀려오는 다른 거품에 밀려나면 실패에요. 이렇게 세번 공격하면 돼요.

 

글로 쓰려니 좀 복잡하네요. 자세한 영상은 역시 글 끝에 첨부한 영상을 참고하세요.

 

이 보스를 물리치면 최대 생명력이 증가하는 아이템을 얻을 수 있어요.

 

 

 

아르나시 유적의 해마 레이스




 

 

 

 

아르나시 유적의 거대 게 보스전

 


 

 

 

 

빙하의 장막 탐사하는 방법

 

 


 

 

 

물방울 동굴의 거대 게 상대하는 방법

 



 

 

 

by 좀맹구 2014. 9. 19. 01:23